5, 6학년 친구들이 등교했어요.
상태바
5, 6학년 친구들이 등교했어요.
  • 6학년 가람
  • 승인 2020.06.09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목일에는 가람, 다솜반이 등교하고, 화, 금일에는 나래, 라온반이 등교해요

  다빛 5, 6학년 친구들이 6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에 거쳐 등교했다. ‘코로나 사태e학습터를 통해 원격수업을 듣다가 99일 만에 등교를 한 것이다.

  5, 6학년 친구들은 등교를 하기 전에 미리 동영상을 통해 학교생활 수칙에 대해 안내를 받았고, 그 수칙에 따라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안전하게 학교 교육 활동을 실시했다. 등교 첫 수업은 코로나 예방 교육, 학교 폭력 예방 교육, 표준화 검사, 온 책 읽기 마무리 독서 행사(봉주르, 뚜르 독서 골든벨, DIY 퍼즐 꾸미기 활동), 평화 프로젝트 소개, 홀랜드 진로발달검사 등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성숙한 의식 속에 차분하게 수업이 진행됐고, 점심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도 충분한 거리 두기가 실시됐다.

  6학년 전은주 선생님은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즐거웠어요. 우리 아이들의 웃음 소리를 듣고, 질문하는 소리를 들으니 너무 반가웠어요.”라며 소감을 남겼고, 김진오 선생님은 직접 얼굴을 보며 아이들의 생각을 직접 듣는 활동을 하니 코로나 어서 빨리 종식되어 매일 봤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남겼다. 강새롬 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이 차분함 속에서 자신 만의 색깔을 드러내는 개별 활동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며 소감을 남겼다.

  본교는 다빛초등학교 친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 예방 및 위생관리에 힘을 쓸 예정이며,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해 교사의 협력, 학생과의 토의를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에 힘 쓸 예정이다.

 

등교수업하는 6학년 학생들의 모습
등교수업하는 5학년 학생들의 모습
등교수업하는 5학년 학생들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