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보호하자(를 위해 캠페인을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상태바
환경을 보호하자(를 위해 캠페인을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다빛기자단 3기 고은채
  • 승인 2022.06.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다빛초등학교 다빛기자단 3기 기자 고은채 입니다.                                       이번 6월달 학교 생활 목표가 "환경을 보호하자"로 선정 되었습니다. 요즘 학교나 밖,공공장소에서 환경을 지켜주지 못하는 행동들이 점점 보여졌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6월 생활 목표 "환경을 보호하자"의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장실 휴지 아껴쓰기) 우리 다빛초등학교 화장실에 종종 안쓴 휴지가 바닥에 버려져 있거나, 사용하기 적당한 휴지량을 생각하지 않고 함부로 쓰는 분들이 계십니다. 휴지는 나무로 인해 만들어 졌으며, 우리들이 휴지를 낭비하게 된다면, 나무가 베어지는 날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무가 주는 산소가 적어지며 살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 삶엔 나무가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에 휴지,또는 종이들을 쓰더라도 적당한 량으로 사용하신다면 더 좋은 환경으로 살아 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다회용 물병 사용하기(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오늘날 사람들은 잠깐의 편함으로 일회용품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일회용품은 말그대로 한번쓰고 버려지는 것이며 재활용이 되지 않아 또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해 낭비되는 금액만 약 800억이 된다 합니다. 일회용품을 계속 사용하게 된다면 낭비되는 금액, 오염되는 환경 등으로 깨끗하고 청결한 삶이 되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삶을 위해 재활용 할 수 있는 그릇,컵 등을 사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길바닥 쓰레기 버리지 않기) 아무곳이나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 환경오염 원인 중 가장 큰 하나 인데요.   쓰레기를 길바닥에 버리게 된다면, 지구온난화가 발생해 북극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얼음이 녹아 북극곰이 살기 어려워집니다) 쓰레기통은 각 반, 화장실, 과학실, 영어교실 등이 있으므로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또는 밖에 쓰레기통이 없을땐, 함부로 버리지 말고 쓰레기통을 찾을때까진 들고 다닌다음, 쓰레기통이 보이면 그때 버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다빛초등학교 여러분들이 이번 학교 목표를 신중하게 보며 잘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더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게 될 수 있습니다.

4. 6월 9일 등교 캠페인) 학교를 위해 또는, 환경을 위해  6월 9일날 캠페인을 참여해주신 분들께 학교생활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환경을 위해 캠페인을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상 다빛기자단 3기 기자 고은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