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보호하자
상태바
환경을 보호하자
  • 다빛기자단 4기 김예나
  • 승인 2022.06.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4기 기자 김예나 입니다. 요즘 길가,강,호수,학교 등에 쓰레기가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환경오염을 막을 방법 여러가지를 설명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쓰레기를 잘 버리자.  
요즘 밖이나 실내에서 무심코 쓰레기를 버리는 학생들이 많아졌습니다. 버린 쓰레기들로 인해 동물,식물 뿐이 아니라 사람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
​​​​​코로나19로 인해 가게에서 포장을해서 집에서 먹거나 배달을 시키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일회용 사용이 많아져 쓰레기 양이 증가 했는데요. 그래서 일회용 사용을 줄이기 위해 배달이나 포장을 시킬 때 일회용 포크,숟가락을 거절하고 음료를 시킬때 플라스틱 컵 빼고 자기 텀블러를 사용하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번째,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자
​​​​​​요즘에 가까운 거리를 차로 타고 다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가까운 거리도 차를 이용하면 유산화 탄소가 나와 지구 온난화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야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환경을 위해 학교에서 캠페인을 진행했고 111 실천 운동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진행한 캠페인은 등교길에 환경보호에 대한 표지판을 드는 캠페인 이였습니다.

캠페인 사진
캠페인 사진

 

111실천 운동 챌린지는 1주일에 1일은 일회용품를 사용하지 않는 챌린지고 '다빛 뉴스'에 실천 사진과 내용 (실천 내용,느낀점,소감)을 올리면 우수사례에 경우 상품이 주어집니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 참여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챌린지

이상 4기 기자 김예나 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