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 표현으로 느낌을 나타내요! 3학년 다솜반 자율장학
상태바
감각적 표현으로 느낌을 나타내요! 3학년 다솜반 자율장학
  • 행복다빛뉴스
  • 승인 2021.09.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빛초등학교는 수업에 대한 교사의 자신감 향상과 함께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배움 중심의 수업을 실천하고자 1학기부터 지속적으로 자율장학을 실시하고 있다.

 9월 24일 2교시 3학년 다솜반에서 수업공개가 이루어졌다.

 수업은 국어과 감각적 표현으로 느낌을 나타내기 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감각적 표현의 의미를 알게 한 후, 사진과 어울리지 않는 감각적 표현 찾기 놀이를 통하여 구별해 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모둠친구들과 함께 사진과 어울리고 어울리지 않는 감각적 표현을 구별해 본 학생들은 활동 3에서 직접 감각적 표현을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해보는 활동으로 마무리하였다. 

 수업을 한 3학년 다솜반 강새롬 선생님께서는 "늘 에너지가 넘치고 활동적인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서 어떤 수업을 해야 즐겁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감각적표현을 사용하여 느낌을 나타내어 봅시다.'는 학습목표를 이루기 위해 활동 1(수수께끼)와 활동 2(모둠게임), 활동 3(전체게임)등으로 구성하고, '두더지발표', '릴레이발표', '모두발표' 등 다양한 발표 형태로 많은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국어과의 문학영역에서 '심미적감성역량' 을 함양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1학기때부터 미리부터 고민하고 걱정했던 동료장학이 끝나서 정말 후련하고 행복합니다. 수업 공개 전 교감선생님의 많은 조언과 학년 부장님과 동학년 선생님께서 함께 고민해주시고 피드백을 주셔서 수업이 원활하게 잘 진행된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 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업을 참관한 이길주 교장선생님께서는 "긴장을 많이 했는지 수업시간에 급해보인 선생님의 모습이 느껴졌다.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친 아이들의 특성을 잘 고려한 수업같다. 마지막 학습정리(사진보고 감각적표현 이용하여 릴레이 발표하기)를 통해 아이들이 학습목표에 잘 도달한 것 같다고 느껴졌다. 학생참여형 수업인 듯 했다. 앞으로 많이 보고 배우며 성장하는 교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씀하셨다. 

 학년 중심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수업나눔은 2학기에도 다양한 학년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