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새로운 세계의 또다른 나!
상태바
메타버스, 새로운 세계의 또다른 나!
  • 다빛기자단7
  • 승인 2021.09.2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와 그 및 정보들

메타버스, 새로운 세계의 또다른 나!

 

우리가 영화 속에서나 보던 게임 속 나를 닮은 아바타, 미지의 세계 여행

이런 상상과 같았던 일들이 곧 현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바로 메타버스인데요, 한번 알아봅시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

를 결합해 만든 용어입니다.

1992년 미국의 작가 닐 스티븐슨의 공상과학소설 스노우 크래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후 2003년 미국 디지털기술 회사 린든 랩이 출시한 3차원 가상현실 게임인 세컨드 라이프

가 인기를 끌며 메타버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죠. 그리고 그 후로도 메타버스는 많이 진화를 해 왔습니다.

 

메타버스는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이는 증강현실(: 포켓몬 고), 라이프로깅(: 인스타그램), 거울세계(: 구글 어스), 가상세계(: 제페토) 등이 있죠.

그리고 요즈음 많이들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은 우리의 일상으로 들어온 메타버스의 큰 예입니다.

 

, 최근 넥스트레벨, 블랙맘바 등을 부른 아이돌 에스파도 메타버스 캐릭터가 있답니다.

데뷔도 유튜브 무대로 한 아이돌이죠. 메타버스의 도움으로 방에 앉아서도 스마트 기기들로 내가 좋아하는 가수나 아이돌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관련있는 또 헷갈리기 쉬운 용어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XR(확장현실) 등이 있어요.

 

메타버스의 범위가 늘어날수록 전문가들은 아이템,부동산 거래등이 일어날 수 있기에 시스템을 더욱 높이고, 보안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새롭게 우리에게 다가오는 메타버스 한번 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 출처: 수학동아 8월 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