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안전행복버스
상태바
찾아가는 안전행복버스
  • 행복다빛뉴스
  • 승인 2021.06.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다빛초등학교에서 안전행복버스 체험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동식 안전행복버스는 각종 재난사고 관련 교육을 통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버스 차량에 자동차 안전, 지진 및 생활 안전, 화재 대피 체험을 위한 3개의 공간이 설치되어 있다.

 자동차 안전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용성을 교육하고, 차량 갇힘 사고시 경적으로 차량 탑승을 알려야 함을 알려주고 있다.

 지진 및 생활안전 체험은 지진 발생 원인에 대한 이해와 대처 요령에 대하여 알고 실제 지진 상황을 연출하여 약한 진동에서부터 강한 지진 효과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화재 대피 체험은 화재 발생 시 화재 경보를 통해 화재를 알리고 암흑 농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기본 행동 수칙에 따라 대피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안전행복버스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1~3학년)을 대상으로 버스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전문가의 지도 아래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실시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빛초등학교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1학년부터 3학년 13개 학급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전에 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고 대피요령을 배운 이번 체험을 통하여 각종 재난 대비와 위기 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