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불청객 독감, 벌써부터 감염자 속출
상태바
겨울철 불청객 독감, 벌써부터 감염자 속출
  • 다빛기자단4
  • 승인 2019.12.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

  지난 24, 충청남도에서 첫 독감 바이러스가 검출되었습니다 우리 학교 2학년에서도 독감 바이러스 감염자가 속출되었습니다. 이처럼 벌써부터 독감 바이러스 감염자가 속출되고 있는 가운데, 독감의 전염을 막기 위해 독감 증세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감의 가장 뚜렷한 증상은 감염 24시간 내에 3840의 갑작스런 고열이며, 두통, 근육통 및 피로감 등의 전신 증상과 인후통, 기침, 객담 및 비염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복통, 구토 및 경련 등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열이 더 높게 나고, 열성 경련이 일어날 수 있으며 중이염, 위막성후두염 및 근육통도 더 흔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은 첫째,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독감예방접종은 인근 병원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무료 접종할 수 있는 나이는 생후 6개월 이상부터 12세 이하 어린이, 임산부, 65세 이상 어르신들까지 접종할 수 있습니다.

  둘째,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따뜻한 옷차림을 해야 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에 머물러 있던 먼지, 세균들이 걸러져서 소변과 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더욱 많은양의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하루에 2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규칙적인 운동도 면역력을 높여 독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불청객 독감, 예방접종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