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급식! 넘치는 영양!
상태바
맛있는 급식! 넘치는 영양!
  • 다빛기자단 나현곤
  • 승인 2020.10.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학교 영양만점 급식의 비밀을 찾아서

  우리 학교 급식은 거의 모든 학생들이 맛있다고 극찬할 정도로 맛과 영양이 뛰어나다. 다빛초 급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자.

  우선, 영양사 선생님께서는 기본적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 예를 들어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의 함량을 맞추어 하루의 식단을 정하신다. 특히 디저트에서도 사과, 배, 샐러드 등 과일이나 야채가 많이 들어가도록 신경쓰신다.

  식단이 정해지면 하루 일과는 7시부터 시작된다. 조리사 분들은 옷을 갈아 입으시고 오늘 식단에 따라 음식을 만드는 방법, 배식 방법 등을 회의하신다. 그 후 음식 재료의 양이나 모든 재료가 잘 왔는지 검수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 후에는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하시고 첫 번째 배식이 시작되기 전에 모든 요리를 마친다. 저학년부터 순차적으로 급식이 이루어지고 난 후에는 급식실 정리와 소독을 진행하며, 하루의 급식을 점검하고 내일의 식단에 대해 회의한다.

  급식을 하시면서 어려우신 점은 음식을 천천히 먹는 학생이 있어서 배식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시고, 정해져 있는 급식의 양이지만 음식을 더 많이 달라고 하는 학생들이 많아 난처할 때가 가끔 있다고 하셨다. 요즘은 노인봉사자 분들도 오셔서 식탁을 소독해주시고, 식판과 수저의 나누어 주셔서 보탬이 되고 있다는 말씀도 하셨다.

  이렇게 정성과 노력이 들어간 음식인 만큼 우리 학교 학생들이 음식을 남기지 않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맛있게 먹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